대상포진은 60세 이상의 고령자, 에이즈, 암환자 등 몸의 면역력이 떨어진 분들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병입니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대상포진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40~50세인 분들에게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표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그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1. 대상포진의 초기증상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1) 피부에 겪어보지 못한 통증이 있다.
(2) 옷에 쓸리기만 해도 통증이 있다.
(3) 몸 한쪽에 띠 모양으로 붉은 홍반 또는 수포가 생겼다.
대상포진 수포발진 사진과 같은 것이 피부에 생기거나, 위의 세 가지 증상이 생기면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과 더불어 오한과 발열, 메스꺼움, 권태감 등 마치 감기에 걸린 것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 호흡곤란, 복통, 팔다리 저림, 근육통 등의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2. 대상포진은 왜 생기나요?
대상포진은 몸의 면역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가 어릴 때 걸렸던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에 의해 생긴다고 하네요. 이 바이러스는 수두가 치료된 이후에도 우리 몸속에서 숨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특징은 우리 몸의 신경 속에 숨어 있다가 그 신경 중의 하나를 따라서 퍼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에 걸리면 몸의 어느 한쪽 부분에 통증이 있으며, 피부에 수포발진이 생깁니다.
피부에 수포발진이 올라오기 전까지는 일반적으로 대상포진 확진이 어렵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포발진이 나타나기 4~5일 전부터 몸의 어느 한쪽 부분에 통증이 발생하고, 이전에는 잘 겪어보지 못한 통증이므로 대상포진을 의심하고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증상이 생겼을 경우, 잘 기억하셨다가 병이 더 진행되기 전에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3. 대상포진 예방하는 방법
모든 병이 다 그렇지만, 대상포진도 치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백신 접종이라고 합니다. 백신은 어릴 때 수두에 걸린 이후 몸속에 숨어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50대 이상 성인이 접종 대상인데요, 최근에는 40대에서도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적당한 운동, 균형 잡힌 식단과 필수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 등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관리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면역력 관리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살펴보면, 항산화 3 총사로 일컬어지는 비타민C, 프로폴리스, 셀렌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면역 영양소인 아연까지 섭취해주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4가지 영양소를 따로따로 섭취해도 좋겠지만, 한 번에 섭취하는 게 더 편리하고 비용도 절약되고 하니 아무래도 더 좋겠죠? 4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노바기 데일리이뮨 비타 C 프로폴리스’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항산화와 면역력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5. 4가지 필수 영양소를 한 번에!
면역력 관리에 꼭 필요한 비타민C, 프로폴리스, 셀렌, 아연의 4가지 필수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바노바기 데일리이뮨 비타C 프로폴리스는 식약처 인증도 받은 제품이라서 더 믿을 수 있습니다.
제조 원료를 보면, 100%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 1500mg, 식약처 기준 프로폴리스 1일 섭취량 최대치인 17mg,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셀렌) 16.5㎍,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2.55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원료로 코엔자임 Q10, 포도과피 추출물, 강황 추출물, 7종 세븐베리 농축분말, 차가버섯 추출물, 사과과즙 분말, 자몽 농축분말 등의 야채, 과일도 가득 담았네요.
하루 세 번 식후에 섭취하시면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 먹는 분들은 약도 먹고 건강식품도 여러 가지 챙겨 먹기가 쉽지 않은데,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대상포진 초기증상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는 제목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다는 대상포진의 증상과 원인, 예방하는 방법,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면역력 관리를 꾸준히 하시는 것이 모든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니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바노바기 데일리이뮨 비타 C 프로폴리스 구매처
1개월분 (3+1)개월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