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초기증상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초기증상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합니다.

by ∥♣⌒◎◆£♤♡★∥ 2022. 5. 25.
반응형

대상포진은 60세 이상의 고령자, 에이즈, 암환자 등 몸의 면역력이 떨어진 분들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병입니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대상포진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40~50세인 분들에게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표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그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증상-예방법-썸네일
대상포진-증상-예방법

 

1. 대상포진의 초기증상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1) 피부에 겪어보지 못한 통증이 있다.

(2) 옷에 쓸리기만 해도 통증이 있다.

(3) 몸 한쪽에 띠 모양으로 붉은 홍반 또는 수포가 생겼다.

 

대상포진-수포발진
대상포진-수포발진

 

대상포진 수포발진 사진과 같은 것이 피부에 생기거나, 위의 세 가지 증상이 생기면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과 더불어 오한과 발열, 메스꺼움, 권태감 등 마치 감기에 걸린 것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 호흡곤란, 복통, 팔다리 저림, 근육통 등의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2. 대상포진은 왜 생기나요?

 

대상포진은 몸의 면역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가 어릴 때 걸렸던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에 의해 생긴다고 하네요. 이 바이러스는 수두가 치료된 이후에도 우리 몸속에서 숨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특징은 우리 몸의 신경 속에 숨어 있다가 그 신경 중의 하나를 따라서 퍼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에 걸리면 몸의 어느 한쪽 부분에 통증이 있으며, 피부에 수포발진이 생깁니다.

 

피부에 수포발진이 올라오기 전까지는 일반적으로 대상포진 확진이 어렵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포발진이 나타나기 4~5일 전부터 몸의 어느 한쪽 부분에 통증이 발생하고, 이전에는 잘 겪어보지 못한 통증이므로 대상포진을 의심하고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증상이 생겼을 경우, 잘 기억하셨다가 병이 더 진행되기 전에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3. 대상포진 예방하는 방법

 

모든 병이 다 그렇지만, 대상포진도 치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백신 접종이라고 합니다. 백신은 어릴 때 수두에 걸린 이후 몸속에 숨어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50대 이상 성인이 접종 대상인데요, 최근에는 40대에서도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적당한 운동, 균형 잡힌 식단과 필수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 등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관리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면역력 관리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살펴보면, 항산화 3 총사로 일컬어지는 비타민C, 프로폴리스, 셀렌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면역 영양소인 아연까지 섭취해주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가지 영양소를 따로따로 섭취해도 좋겠지만, 한 번에 섭취하는 게 더 편리하고 비용도 절약되고 하니 아무래도 더 좋겠죠? 4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노바기 데일리이뮨 비타 C 프로폴리스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항산화와 면역력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5. 4가지 필수 영양소를 한 번에!

 

면역력 관리에 꼭 필요한 비타민C, 프로폴리스, 셀렌, 아연의 4가지 필수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바노바기 데일리이뮨 비타C 프로폴리스는 식약처 인증도 받은 제품이라서 더 믿을 수 있습니다.

 

제조 원료를 보면, 100%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 1500mg, 식약처 기준 프로폴리스 1일 섭취량 최대치인 17mg,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셀렌) 16.5,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2.55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원료로 코엔자임 Q10, 포도과피 추출물, 강황 추출물, 7종 세븐베리 농축분말, 차가버섯 추출물, 사과과즙 분말, 자몽 농축분말 등의 야채, 과일도 가득 담았네요.

 

하루 세 번 식후에 섭취하시면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 먹는 분들은 약도 먹고 건강식품도 여러 가지 챙겨 먹기가 쉽지 않은데,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대상포진 초기증상 세 가지,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는 제목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다는 대상포진의 증상과 원인, 예방하는 방법,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면역력 관리를 꾸준히 하시는 것이 모든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니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바노바기 데일리이뮨 비타 C 프로폴리스 구매처

 

[공식판매처] 바노바기 데일리이뮨비타C프로폴리스 1박스(1개월)      [공식판매처] 바노바기 데일리이뮨비타C프로폴리스 1박스(1개월), 3+1박스(4개월)

     1개월분           (3+1)개월분

 

공정위-문구

 

반응형

댓글